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아이마켓코리아, ‘노사 문화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사협의회 통해 투명하고 생산적인 노사 관계 유지"

이데일리

(사진=아이마켓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내MRO 기업 아이마켓코리아가 2019 노사 문화 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노사 문화 대상은 노사 간 상생 협력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 중인 기업 노사 부문 정부 포상이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지난 13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9 노사 문화 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중소기업 상생협력 사업과 다양한 워라밸 프로그램, 공정한 인사제도 및 인적자원개발 프로그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코트라,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한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사업, 수입물자 통합구매지원 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대·중소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했다.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 상승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마켓코리아는 노사협의회를 통해 소통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축, CEO토크콘서트 등 양방향 소통채널을 통해 투명한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노사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아 아이마켓코리아는 2018년에는 ‘2018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상도 수상했었다. 남인봉 아이마켓코리아 대표이사는 “우리만의 문화를 잘 가꾸고자 노사가 함께 노력해왔는데 외부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고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한편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 △세무조사 1년간 유예 △은행대출 금리 우대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신용보증 시 보증한도 우대 등 각종 행정금융상의 혜택을 받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