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예탁결제원,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국무총리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지난 11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한국예탁결제원이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최경렬 한국예탁결제원 전략기획본부장(왼쪽)과 유정열 산업통상자원부 실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11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기관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예탁결제원은 ▲자본시장 선진화 ▲사회적 가치 실현 ▲인권경영체계 구축 등 지속가능경영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최근 전자증권제도의 도입 등 자본시장 선진화, 증권박물관을 연계가 금융교육,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인권이행지침 제정,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경영 선언 등 인권경영체계 구축에도 힘을 쏟았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이번 수상은 예탁결제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손엄지 기자 sonumji301@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