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신안,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 6일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 조감도 [사진= 신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안은 오는 6일 인천시 서구 검단신도시에서 공급하는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 검단신도시 AB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1073세대 규모(전용 ▲84㎡ 748세대 ▲94㎡ 325세대)로 조성된다.

특히 검단신도시 내에서 서울과 가장 가까운 입지를 갖춘 데다 사업지 앞에 개발 예정인 '스마트위드업Ⅲ' 부지가 있어 향후 물류시설 및 아울렛, 할인매장, 쇼핑몰 등의 조성에 따른 주거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사업지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연결도로(예정)와 인접해 있고, 인천1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계양역과도 가까워 서울 접근성이 좋다. 또 검단신도시에 계획된 ▲인천1호선 검단 연장 ▲인천2호선 김포·일산 연장 ▲서울5호선 검단·김포 연장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 운행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 조기 개통이 추진되면 교통요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특히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 운행 사업이 완료될 경우 단지 인근 인천1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계양역에서 1정거장 거리인 김포공항역을 통해 서울 여의도와 강남, 송파 등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도보통학거리에 검단2초(2021년 개교 예정), 검단1중(2022년 개교 예정), 검단1고(2022년 개교 예정), 유치원이 있고 인천영어마을(에더블국제학교)도 가깝다. 단지 옆으로 계양천 수변공원(예정)이 있고, 신도시 내 조성 예정인 다수의 근린공원과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신평면 혁실설계도 적용됐다. 전 세대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평면으로 설계했다. 기존 아파트 천정고(2.3m)보다 5cm 높은 설계(2.35m)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집안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 설계를 적용했다. 모든 창호를 외부 소음과 냉기, 결로까지 차단하는 이중창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전용 84㎡는 주부의 가사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으로 효율성을 높였고, 현관과 주방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알파룸을 통해 최대 4개의 침실공간으로 꾸릴 수 있다. 전용 94㎡는 가족 간의 소통을 높이는 아일랜드형 주방과 현관, 복도 팬트리, 대형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이 마련된다.

아울러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안에는 주민운동시설을 포함해 작은도서관과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되는 인스빌 커뮤니티 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8일, 계약은 1월 6~8일 모델하우스(검단사거리역 2번 출구 인근)에서 실시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