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1 (화)

이슈 미술의 세계

김난도 교수 '트렌드 코리아 2020' 베스트셀러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예스24 11월 3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

이지성 '에이트' 2위에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0’가 예스24 11월 3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새롭게 1위에 올랐다. 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책이다.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한 계단 내린 2위를 차지했다. 어린이 학습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조선의 발명품 편이 지난 주 예약 판매 시작과 함께 3위를 기록했다.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 작가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가 전주와 동일한 4위다.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효과적인 자녀 학습 지도법을 일러주는 도서가 인기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7위, 인기 웹툰 ‘놓지 마 정신줄!’의 작가들이 만든 과학 학습 만화 ‘놓지 마 과학! 12’은 15위에 자리했다. 수 많은 고전 위인들의 교육법을 연구하며 얻은 인문학을 통해 효과적인 자녀 교육법을 소개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은 18위로 다시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밖에도 새로운 접근법을 통해 건강하게 잘 늙는 방법을 소개한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은 10위, 새로운 사회의 주역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기성세대를 위한 가이드 ‘90년생이 온다’는 11위에 올랐다. 해리포터 시리즈 국내 출간 20주년을 기념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일러스트 에디션이 19위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영국 문학의 거장 줄리언 반스의 첫 예술 에세이 ‘줄리언 반스의 아주 사적인 미술 산책’이 여섯 계단 올라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보통 여자의 운동 경험을 다룬 ‘오늘 운동하러 가야 하는데’가 2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