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영광고 학생 스타트업 캠퍼스(창업체험센터) 투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광고 학생 스타트업 캠퍼스(창업체험센터) 투어 참여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광고등학교(교장 임하규) 학생 41명은 지난 18일 교과중점학교 교육활동과 연계된 교내 창업프로젝트 체험활동으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 재단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캠퍼스(Startup Campus)를 방문하여 기업가 정신을 익혔다.

영광고등학교는 2017학년도부터 교육부 지정 교과(경제-수학융합)중점학교를 운영하면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을 아우르는 특색있는 창의융합형 교육과정(경제-수학)을 운영하고 있다.

이 날 행사는 2019학년도 2학기부터 학생들의 다양한 니즈(Needs) 충족과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시작된 교내 창업프로젝트(Startup Project)의 일환으로 개최했다.

영광고 창업 동아리(지도교사 권용훈) 회원 41명은, 이 날 오전 한국의 테크노밸리라고 불리어지는 판교 단지를 찾아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Nexon, NC soft, Kakao 등의 기업을 탐방하고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려는 기업가 정신을 배우고, 이어서 창업체험센터, K-ICT 디바이스랩, 경희대와 성균관 대학교 산학협력기관의 지능형 ICT융합연구센터를 견학했다.

특히, 창업체험센터의 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학생들이 각자의 진로에 맞는 문제발견–해결-창업아이템을 기획하고, 그 자리에서 프로토타입(Prototype)을 만들어서 발표하는 활동을 하였는데, 시종일관 적극적이며 열정이 넘치는 체험활동을 하여 해당 기관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학생들은 이번 투어가 '주변 현실에 대한 문제의식과 혁신 의지를 기반으로 사회가치를 만들어 내려는 창조의지, 그리고 실패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는데, 이날 영광고 학생들의 활동은 처음부터 끝까지 촬영되어 교육부 채널 Youtube에 12월쯤 업로드 될 예정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