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KT&G 상상나래장학금 1000만원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G 상상나래장학금지원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해숙)은 11월 21일(목) 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등 KT&G 영주공장(공장장 신동걸)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지역 중고등학생들의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KT&G 상상나래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금번 장학금지원은 KT&G영주공장이 후원하고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이 영주교육지원청과 협의를 영주지역 중고등학생 28명을 추천받아 지원하게 되었다. KT&G 상상나래 장학금지원사업은 2018년 1차 지원금 1000만원에 이에 2차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까지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추후 장학금을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기로 했다.

장학금을 지원한 신동걸 공장장은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지역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말했다.

이에 김해숙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장은 "예전에는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이 있었지만 요즘은 그렇지 못한데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이해 지원하는 장학금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장학금을 지원받은 김점섭 교육장은 "지원의도에 맞게 필요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잘 전달하도록 하고, 장학금이 필요한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선발원칙과 지원에 대한 고마움을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