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의정부시, 신규공무원 대상 굿 리더 멘토링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제공=의정부시)



[의정부= 스포츠서울 고성철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신규공무원이 조직에 조기 적응하고 직무습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굿 리더(Good Leader)를 활용한 멘토링을 실시한다.

굿 리더(Good Leader)란 업무 노하우 공유가 가능하고 다른 직원들에게 귀감이 되며, 신규공무원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재직기간 5년 이상의 6급 이하 선배공무원을 말한다.

시는 지난 19일 부시장실에서 자긍심과 책임감 고취를 위해 굿 리더 14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으며, 효율적인 멘토링 활동을 위해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임기가 종료되는 2020년 6월말 신규공무원의 투표를 통해 베스트 굿 리더 3명을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앞으로 굿 리더는 신규공무원과의 비전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11월 25일부터 26일 이틀간 진행될 소통·화합 워크숍 참석을 시작으로 멘티가 될 신규공무원들과 교류를 시작할 예정이며, 소통 밴드를 개설하여 신규공무원의 각종 궁금증과 공직 애로사항, 고충상담 등 대해 본인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조언할 예정이다.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은 굿 리더로 임명된 직원들을 격려하며 “굿 리더의 역할은 자신이 가진 조직적응 및 업무 노하우를 후배와 공유하며 신규공무원의 직업적 성장과 발전을 돕는 것”이라며, “성공적인 멘토링 제도를 통해 신규공무원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격려하는 등의 피드백을 통해 미래의 리더를 배출해 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지속적으로 멘토링 활동의 모니터링을 실시 및 간담회를 개최 등 굿 리더 활동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효과적인 멘토링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멘토링 활동 종료 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활동의 효과성이 입증되는 경우 굿 리더 2기를 지정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고성철기자 imnews65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