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농정원, 22일 ‘농업·농촌교육 성과확산 공유 심포지움’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농정원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오는 2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2019년 농업·농촌교육 성과확산 공유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1, 2부로 운영되며 1부는 나승일 농산업교육학회장(서울대 교수)의 ‘농산업 미래는 인력’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에 이어 농업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을 진행한다.

2부는 3개 세션으로 마련됐다. 1세션은 농업·농촌교육 점검 및 미래 운영방안 모색을 위한 ‘농업교육 성과 토론회’, 2세션은 농업계학교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2019 롱런(農-RUN) 페스티벌’, 3세션은 ‘농업마이스터대학 10주년 기념행사’와 우수 농산물(특화생산품)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심포지움은 농업교육 전문가뿐만 아니라 농업인, 청년농업인, 농업계 학생이 함께 농업·농촌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행사로 ‘대한민국 농업박람회(Korea Agriculture Show)’와 연계해 진행된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농업인력 육성을 위한 농업교육 우수성과를 발굴·확산해 교육성과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농업인 교육훈련 체계의 기틀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