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광주시 등 광주사회혁신플랫폼, 대중교통이용 실천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용섭 광주시장이 21일 오전 서구 상무역에서 열린 '대중교통 이용률 높이기 위한 실천 다짐식'에 참석해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 등 참석자들과 손피켓을 들고 대중교통 이용을 다짐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2019.11.21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는 21일 상무역에서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실천 다짐식'을 개최했다.

실천 다짐식에는 시와 시의회, 광주도시철도공사,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TBN광주교통방송, 광주에코바이크 등 광주사회혁신플랫폼에 참여한 6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중교통 이용 실천을 다짐하는 선언과 '풋 프린팅 퍼포먼스'를 했다.

또 '자가용 없이 한달 살기'에 도전하는 시민 100여명도 선언을 통해 도전의 시작을 알렸다.

이용섭 시장은 실천다짐선언에 서명을 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승강장 마련, 버스노선체계 개편, 거점별 환승센터 신설,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 확대, 무인공공자전거 '타랑께' 도입 등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확충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생태교통녹색도시로 바꾸는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