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여수시, 27일 '일자리박람회' 개최...330명 채용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지역 청년·여성·중장년층 등 다양한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7일 오후 1시 흥국체육관에서 '2019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는 기업 채용관, 취‧창업 컨설팅관, 직업 체험관, 취업 지원관 등 6개관 64개 부스를 준비하고, 용호기계기술, 승진엔지니어링 등 57개 구인기업은 현장채용과 간접채용을 통해 33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뉴스핌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2019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에 57개 구인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채용과 간접채용을 통해, 구직자 33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사진=여수시] 2019.11.21 jk234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직‧구인 상담과 채용이 이뤄지는 데,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 후 채용관에 가면 즉석 면접을 볼 수 있다.

이날 여수산단 LG화학 인사 실무자에게 취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사회적경제기업 등으로부터 창업 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다.

특히 방송인 김학도 씨가 진행하는 창직 아카데미 특강에서 '청년의 도전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여수시 관계자는 "취업희망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고, 창업희망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k2340@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