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경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재학생 힐링 위해 ‘Talk Talk 福 Show’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15일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지성인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Talk Talk 福 Show’를 개최했다.

‘Talk Talk 福 Show’는 재학생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는 어려움이나 고민들을 교내 유명 스타교수들과 함께 해법을 찾아보는 토크쇼다.

이번 토크쇼는 노상미 간호학과 교수가 ‘정신건강: 회복탄력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후 진행된 토크쇼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그동안 경험했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해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긍정적인 마인드의 바탕은 어디에서 오는지? 어떻게 다질 수 있는지?’, ‘요즘 점점 무기력해지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정신건강 어떻게 하면 유지할 수 있는지?’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염재은(간호학과 2학년) 학생이 우수 질문으로 문화상품권을 받았다.

남순현 학생상담센터장은 “Talk Talk 福 Show는 내년에도 매달 1회 교내 스타교수를 모시고 대학생활의 어려움에 대한 격의없는 소통의 장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1회 ‘Talk Talk 福 Show’는 지난 10월 양정운 간호학과 교수가 ‘의사소통: 비폭력대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