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한성대, 충주시청과 '농업교류 위한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성대, 충주시청과 '농업교류 위한 MOU' 체결

메트로신문사

한성대 이상한 총장(오른쪽)과 조길형 충주시장이 20일 한성대에서 농업교류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성대학교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20일 교내 상상관 9층 회의실에서 충청북도 충주시(시장 조길형)와 '농업교류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상한 총장, 최천근 학생처장, 조길형 충주시장, 김익준 농업정책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농촌봉사활동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충주시 농·특산물 판매·홍보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한성대는 본교 학생 300여명이 2019년 하계 농촌봉사 활동을 충청북도 충주시 8개면 19개 마을에서 진행한 것을 계기로, 이번 MOU에 따라 향후에도 교류를 지속하기로 했다.

이상한 총장은 "농촌 봉사활동은 충주시와 연결고리의 첫 시작"이며 "봉사활동 이외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성대는 학생들의 공동체의식 함양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모델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방자치단체들과의 교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용수 기자 hys@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