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대한민국 최고 안전지식왕 뽑는다, '국민안전 골든벨' 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일 KBS 통해 방영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행정안전부가 KBS와 함께 안전을 주제로 개최한 퀴즈대회 '국민안전 골든벨'이 24일 오후 7시10분에 방영된다고 21일 밝혔다.

'국민안전 골든벨'은 KBS에서 방영중인 '도전 골든벨' 특집으로 편성됐으며, 일상에서 꼭 알아야 할 안전 지식과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참가자와 시청자들이 함께 문제를 풀면서 점검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안부는 지난 8월 지자체별 추천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사전인터뷰 등 권역별 예심을 통해 최종 100인을 선발했다.

100인의 도전자들은 '국민안전교육포털'을 통해 영유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안전교육자료와 생활·교통·자연재난·사회기반체계·범죄·보건 등 6대 안전 분야 국민행동요령, 생활안전 등을 사전에 학습했다.

퀴즈대회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하며, 행안부 장관이 직접 참여해 일상에서의 안전실천에 대한 메시지 전달과 함께 최후의 1인에게 명예골든벨 문제도 출제한다.

진영 장관은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평소에 관심을 갖고 안전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평소 익혀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alexe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