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대구 '범어자이엘라' 청약마감, 최고 경쟁률 6.5대 1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평균 4.8대 1 기록…최고는 B타입서 나와

희소성 높은 소형아파트 대체상품 인기

뉴시스

17일 범어자이엘라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고객들이 상담과 평형을 살펴보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성환 기자 = 지난 15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 프리미엄 주거단지 대구 '범어자이엘라'가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며 청약마감을 이끌었다.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범어자이엘라의 모델하우스에서 청약 접수를 받은 결과, 평균 4.7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에 성공했다. 최고 경쟁률은 6.5대 1로 전용 84㎡ B타입에서 나왔다.

수성구 내에서 보기 드문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으로 공급되는데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 없이도 접수가 가능하다 보니 수성구 입성을 노리는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렸다. 또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에 중도금(60%) 무이자 등 자금 부담을 낮췄다는 점도 또 다른 원인으로 분석된다.

분양 관계자는 "소형아파트 공급이 드문 수성구 내에 아파트 못지 않은 상품성을 갖춘 대체상품을 선보이자 모델하우스 오픈 첫 날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와 더불어 인근으로 엑스코선, MBC 사옥 부지 개발 등 풍부한 개발 호재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뉴시스

범어자이엘라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범어자이엘라는 대구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위치해 있다. 또 도보로 약 1분거리의 동천초를 비롯해 청구중, 청구고, 경신고, 등 대구 명문학군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신세계백화점(대구점), 이마트(만촌점) 수성구청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도보권에 도심 속 숲길인 '야시골공원(옛 시민근린공원)'도 자리하고 있어 가족들과 함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거실, 주방, 침실 3개, 욕실 2개 등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84㎡A타입은 전형적인 판상형 3베이 구조로 안방의 드레스룸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84㎡B타입은 4베이의 거실 2면 개방형 구조로 조망권, 일조량은 물론 넓은 거실 공간을 확보했다. 84㎡C타입은 4베이의 거실과 주방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며 복도 팬트리 및 다용도실을 제공하여 물건 수납과 보관이 용이하다.

쾌적한 실내환경 유지를 위한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거실+주방)을 비롯해 시스템에어컨(거실+안방), 주방 벽체 및 상판에 적용되는 엔지니어드 스톤 등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자이엘라만의 프리미엄 주거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간편식 위주의 무료 조식서비스(주말 제외)와 매일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주는 서비스가 입주 이후 2년간 시행사 예치금(2억원)으로 제공되고, 입주민 전용 고급캠핑카(유료) 대여 서비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여기에 태양광패널이 설치돼 자체적인 태양광 에너지 생산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가 있다.

커뮤니티의 경우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옥상에서 탁 트인 야경 조망이 가능한 루프탑 테라스가 설치돼 단지 내에서도 여가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주차공간도 세대수(192실)보다 많은 254대로 계획돼 있어 주차난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21일 당첨자 추첨 및 발표가 이뤄진다. 정당계약 기간은 22일부터 23일까지다. 청약자 및 계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고급 승용차, 명품백, 골드바 등의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한편, 범어자이엘라는 지하 8층~지상 35층 전용 84㎡ 단일면적 총 192실 규모로 이뤄진다. 모델하우스는 MBC네거리 인근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00-14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