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콘진원 역삼분원 ‘KOCCA 사회적가치 창출센터’로 거듭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KOCCA 사회적가치창출센터 사진 (2) /사진=fn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행보가 본격화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8일 서울 역삼동 분원을 ‘KOCCA 사회적가치 창출센터(이하 사회적가치 센터)’로 새롭게 명명하고, 사회적가치 창출 사업들을 총괄 관리하기 위한 거점으로 지정했다.

콘진원은 그동안 △콘텐츠종합지원센터, △콘텐츠공정상생센터, △콘텐츠성평등센터, △대중문화예술지원센터,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운영하며 인권 보호, 사회적 약자 보호, 종사자 근로조건 향상 등에 관한 각종 민원 상담과 사업을 추진해왔다.

콘진원의 역삼 분원은 이러한 센터들이 함께 모여 해당 사업과 함께 대민 서비스를 지원하는 공간으로 활용되어 왔다. 역삼 분원의 사회적가치 센터 지정은 그간 운영되었던 사회적가치 사업들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한 단계 도약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

또한 콘진원은 ‘사회적가치 위원회’를 구성하여 기존 사회적가치 사업들의 내실을 다지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윤리경영위원회, △시민참여혁신단, △불공정행위개선자문단, △일자리창출협의회 등 10여개 내외로 분산되어 있던 위원회나 회의체의 운영을 총괄 관리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고자 한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기존에 분산되어 관리되었던 사회적가치 관련 사업들을 하나의 기치로 끌어모아 총괄 관리하고, 이러한 서비스들을 적극적으로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로 콘진원의 역삼 분원이 콘텐츠 산업을 대표하는 사회적가치 실현의 거점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