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하나도 아닌 둘’ 더블역세권 품은 가산 ‘한라 원앤원타워’ 11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 도보 5분 거리에 1?7호선 더블역세권 가산디지털단지역…광역 도로 교통망도 갖춰

- 양면발코니 적용으로 실사용 면적 극대화, 탁 트인 안양천 조망권 눈길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잇따르면서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귀한 대접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더블 역세권이란 2개 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에 인접했거나 노선이 각기 다른 역 2곳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서울 지하철 1·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이나 2·4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사당역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더블 역세권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물류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출퇴근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역 주변으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달 가산디지털단지에서 분양을 앞둔 ‘한라 원앤원타워’ 역시 더블역세권 입지가 부각되면서 기업과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케이원디(주)가 11월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01(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549-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한라 원앤원타워’는 지하 3층~지상 19층, 2개동, 연면적 7만4,824.97㎡ 규모로 조성된다.

‘한라 원앤원타워’의 가장 주목할 점은 도보 5분 거리에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이 위치한 더블역세권 입지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2개 이상의 노선을 한 번에 이용 가능하다는 희소성 뿐만 아니라, 가산디지털단지역을 이용해 영등포역 9분, 용산역 19분, 서울역 25분 등 서울 주요역을 환승 없이 빠른 시간 내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남부순환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가 인접한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차량 이용 시 강남, 김포공항, 서울역 등 주요 지역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서부간선도로의 경우 오는 2021년 2월까지 지하화가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두산길 지하차도 신설 사업도 2021년 4월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탁 트인 안양천 조망권도 갖췄다. 쾌적함은 물론 업무능률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지상 1~3층에는 솔숲광장, 열린잔디마당, 선라이즈마당, 공중정원 등 풍부한 휴식 공간이 제공되며, 지상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로비 중앙 에스컬레이터 및 지상 1층에서 직접 연결되는 연결계단 설치로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라 원앤원타워’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우선, 가산디지털단지 내에서도 가장 높은 양면발코니 적용률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으며, 전체 호실 대부분에 양면 발코니를 적용해 넓은 개방감과 풍부한 일조권까지 누릴 수 있다.

또, 총 14대의 승강기를 갖췄다는 점도 눈에 띈다. 지식산업센터는 상주 인원이 많아 승강기 댓수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한라 원앤원타워는 이를 고려해 인근 지식산업센터 대비 많은 승강기를 설치해 업무의 편리성은 높이고 층간 이동 시간은 최소화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각 기업의 비즈니스 공간 사용에 실용적인 최적의 기본 면적으로 구성하고 55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거듭날 전망인 한라 원앤원타워의 상업시설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한라 원앤원타워의 상업시설은 지상 1~2층,공급면적 7천,294.01㎡에 달하는 규모로 대로변에 노출되어 있어 가시성이 높고 집객에 유리하다.

특히, 지상 2층의 경우 3.7m 광폭 테라스가 제공돼 공간활용도가 높다. 더불어 다양한 수직동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상 1층에서 직접 연결되는 연결계단을 설치해 편리한 출입 동선을 확보했다. 약 5,000여명의상주 인원과사업지 주변으로 약 1,500개의 기업체, 약 2만여 명의 근로자가 상주하고 있어 ‘한라 원앤원타워’가 가산 상권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라 원앤원타워’의 시공은 ㈜한라가 맡는다.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21 에이스가산타워 101호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