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국내 닌텐도 e숍에서 직접 게임 구매 가능해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국내 닌텐도 e숍에서도 게임 직접 구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웹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간 닌텐도 e숍에서는 한국 계정으로는 게임을 직접 구매할 수 없고,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게임 다운로드 번호를 구매해 교환 받아야 했다. 그런 불편한 구매 절차가 개선된다.

한국닌텐도는 지난 19일, 올겨울까지 닌텐도 e숍에서 직접 게임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 계정으로도 게임 디지털 구매 및 다운로드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해외 닌텐도 e숍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선불카드,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이 추가될 것으로 추측된다.

게임메카

▲ 해외 닌텐도 e숍은 스위치에서도 게임 직접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 국내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번호를 별도로 구매하고, 스위치 본체에 등록해야 한다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웹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한국닌텐도의 결정은 국내 게이머로서 환영해야 할 일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우려를 표하고 있다. 국내 e숍에 결제수단이 추가되면 해외 닌텐도 e숍에서의 국내 신용카드 결제가 차단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해외 닌텐도 e숍에는 “거주 국가에 닌텐도 e숍이 있다면, 그 국가에서 발행된 신용카드는 다른 국가 e숍에서 사용할 수 없다”라는 조항이 명시돼 있다. 그동안 국내 신용카드로 해외 e숍 결제가 가능했던 것은 국내 e숍에 별도 결제수단이 없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내에 결제수단이 추가된다면 해외 e숍에서 국내 신용카드는 사용할 수 없게 될 가능성이 높다.

관련하여 게임메카가 한국닌텐도에 문의해본 결과 “답해드릴 수 있는 부분은 닌텐도 e숍에서 게임을 직접 구매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다 점뿐이다”라며 “결제수단이 추가되는지, 또 해외 e숍이 차단 되는지에 대한 답변은 드리기 어렵다”고 전했다.

닌텐도 e숍 업데이트는 올겨울로 예정됐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게임메카 안민균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