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한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한다"…연말 수상 잇따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한민국봉사대상' '서울시사회공헌대상' 연달아 수상…"CSR활동 진정성 인정받아"

파이낸셜뉴스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 2019' 진행 모습. /제공=한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화가 그동안 진행해 온 여러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외부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았다.

한화는 18일 지난 15일 열린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다름의 동행, 함께 멀리' 프로그램의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은 기업과 복지시설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한화는 2015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 프로그램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인정받아 서울시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은 한화가 서울시립청소년 문화교류센터 'MIZY(미지)', 새터민청소년 대안학교인 반석학교와 함께하고 있는 '자전거 종주 프로그램'으로 새터민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들이 함께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매년 9월에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전경련 주관의 '주목할만한 이색 사회공헌 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한화는 지난 5일에는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도 수상했다.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한국유엔봉사단이 국가와 지역사회에 나눔문화 확산을 촉진시키기 위해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또, 2011년부터 총 70여 국가유공자 가구의 주거 환경을 개선한 '나라사랑 클린하우스'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나라사랑 클린하우스는 국가 유공자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한화 임직원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낡은 지붕 교체, 방수공사 등을 직접 진행하는 사업이다.

여기에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과학교육기부 사업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인 '경기 꿈의 대학', '한화 예술더하기'등을 진행하며 아동과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능력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는 여러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fact0514@fnnews.com 김용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