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한화, "사회적책임 다하는 기업으로"…연말 다수 수상 쾌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수상 모습. 제공 | ㈜한화


[스포츠서울 이혜라 기자] ㈜한화가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외부기관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한화는 지난 15일 열린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다름의 동행, 함께 멀리(이하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 프로그램의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은 기업과 복지시설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스포츠서울

한화자전거평화여행 2019. 제공 | ㈜한화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은 한화가 지난 2015년부터 서울시립청소년 문화교류센터 ‘MIZY(미지)’, 새터민청소년 대안학교인 반석학교와 함께하고 있는 자전거 종주 프로그램으로 새터민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들이 함께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매년마다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들의 호응도와 만족도, 남북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는 지난 11월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도 수상했다.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사)한국유엔봉사단이 국가와 지역사회에 나눔문화 확산을 촉진시키기 위해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한화는 국가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나라사랑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보훈 프로그램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보훈가족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나라사랑 클린하우스’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과학교육기부 사업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인 ‘경기 꿈의 대학’, ‘한화 예술더하기’등을 진행하며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 사회공헌 관계자는 “한화는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임직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우리의 소중한 이웃에게 소중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찾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rle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