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음성소식] 신규임용 공무원 72명과 '소통의 장' 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음성군 신규 임용 공무원들이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음성군 제공).2019.11.13/©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성=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하반기 신규 임용 공무원 72명을 대상으로 '2019년 신규 공직자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첫날에는 조병옥 음성군수가 특강에 나서 '참된 공직자의 자세와 군정발전 방향'을 주제로 군정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한독약품, 인삼특작부 등 지역 내 시설 견학과 사회 초년생들이 알아야 할 재테크 소양 과정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창의적 업무추진으로 미래음성을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군,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 '모색']

음성군이 15일 오후 2시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 대토론회를 진행한다.

토론회에는 금왕읍민 100여명이 참여해 지역 내 사업자원 발굴과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금왕읍 주민이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올해 말까지 대토론회를 비롯한 현장포럼을 거친 뒤 내년 초 공모가 이뤄질 계획이다.

사업이 선정되면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동안 국비를 포함한 약 15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음성군, 민간체육회장 선출 일정 확정]

음성군체육회가 지난 12일 민간체육회장 선출을 위한 대책회의를 열고 선거관리위원과 위원장을 선출했다.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는 김석중 전 음성군청 행정복지국장을 호선으로 선임했다. 선거는 2020년 1월15일 오후 2시 음성체육관에서 치르기로 했다.

체육회는 지난달 25일 이사회 및 임시총회를 열어 선거관련 규약개정과 회장선거관리규정을 제정해 충북도체육회 승인을 받았다.

입후보자로 등록하려면 내년 1월4~5일 후보자등록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추고 기탁금 2000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당선인과 20% 이상의 득표율을 달성한 후보자는 선거일 10일 이내에 기탁금이 전액 반환된다.
blueseeki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