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경기도교육청-경기관광공사, 체험학습 활성화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대 분야 체험학습 콘텐츠 개발 ·인프라 인력 등 지역 교육 자원 확보"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3일 남부청사에서 경기관광공사(사장 유동규)와 8대 분야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체험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프라 인력 등 지역 교육자원 확보로 8대 분야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기관광공사 연계 8대 분야 체험학습 체험 콘텐츠 발굴 협조 △캠프 그리브스·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등 경기관광공사 시설 활용 협조 등이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은 올해부터 8대 분야 현장체험학습을 추진하고 있다. 원칙은 학생들이 직접 본인이 가고 싶은 장소를 정하고, 프로그램을 계획해 진행하는데 있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미래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경기관광공사의 지원과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경기관광공사 유동규 사장은 “최근 트렌드는 여행을 통한 체험이 곧 학습이고 공부”라며 “공사는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체험학습을 통해 주도적으로 꿈을 찾고 도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김문기 기자 kmg1007@ajunews.com

김문기 kmg10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