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광주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지역관광부문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콘텐츠 활성화·운영 독창성 호평

뉴시스

【광주=뉴시스】구길용 기자 = 광주시는 13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광주시 제공). 2019.11.13. kykoo1@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구길용 기자 = 광주광역시는 13일 서울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이나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상이다.

광주시 관광 분야는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80.35점으로, 100대 기업 종합지수 78.12와 100대 공공기관 지수 76.68보다 높게 나타났다.

특히 소통콘텐츠 빅데이터 방식 분석을 통해 측정된 콘텐츠 활성화와 운영독창성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광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매광주’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운영하며 3000여 건의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해 왔다. 조회수 700만건, 하루 평균 방문객 7000여명에 달한다.

이명순 광주시 관광진흥과장은 "광주의 다채로운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한 ‘오매광주’ 기자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있어 이번 수상이 가능했다"며 "광주 관광은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행자와 소통할 것이다"고 말했다.

kykoo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