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울산소식]울산문예회관 '현대미술의 무한 경계'전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금동엽)이 초청기획전 '현대미술의 무한 경계'를 11월29일~12월8일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한국 현대미술의 전망과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다.

평면 회화, 입체, 설치, 미디어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60점을 감상할 수 있다.

'무한의 경계'를 주제로 권오상·리우·박철호·이유·최부윤·가와타 츠요시·하원이 참여한다.

관람객들이 현대미술 작품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품해설사(도슨트)를 활용한 미술교육(매일 2회)과 관람 해설(매일 4회)이 운영된다.

미술교육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유아·초·중·고등학생 및 일반단체가 그룹별 작품설명을 듣고 미술 활동지를 바탕으로 심화 교육부터 창작활동까지 진행된다.전시작품을 보고 설명을 듣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작품을 더 깊고 세밀하게 살펴볼 수 있는 작품감상 활동지를 제작해 사전 신청 단체에 배부하며 전문 안내원이 활동지를 중심으로 작품 설명과 교육한다.

14~25일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이나 팩스로 보내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회당 정원은 30명 이내다.

이와 함께 관람 해설 프로그램은 전시장을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 없이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매일 2시, 3시, 4시, 5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이나 전시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돤다.

◇2030세대 청년 공감 콘서트 '결혼 안-못하는 청춘들'

울산시는 26일 오후 2시 울산대학교 시청각교육관 다매체 대강당에서 2030세대 청년을 대상으로 '결혼 안-못하는 청춘들'을 개최한다. '비혼'이라는 사회적 현상에 대해 울산 청년들의 인식을 공유하고 결혼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 MC 박경림의 특강과 대담으로 구성된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폼(naver.me/54XRSSqQ)을 통해 진행 중이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인구보건복지협회 인구사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jhc@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