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원 공감토크콘서트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양주=뉴시스】이병훈 기자 =

경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구리아트홀 유채꽃소극장에서 '2019 구리혁신교육지구 시즌Ⅱ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원 공감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관내 교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가을 저녁, 노래로 나누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우리 시대 교육에 대한 진솔한 소통과 성찰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했다.

먼저 '함께 꿈꾸는 미래' 공감토크 시간에는 3명의 교사가 '미래의 교사는 000이다'라는 사전 설문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고, 관객과의 소통을 통해 미래사회 교사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이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어 '노래 속 우리들의 이야기'에서는 현직 교사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가수 '권나무 콘서트'가 열렸다. 노래 속 교실 이야기와 아이들 이야기를 통해 교사들이 마음을 함께 나누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초등교육지원과 김진원 과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함께 진솔하게 고민을 나누는 소통과 공감의 자리로 기획했다"며 "이번 교원 공감토크콘서트를 통해 미래사회 교사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었으며, 진심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야말로 정답이 없는 시대에 교사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cool100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