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뉴스1 © News1 장시원 인턴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김광수 민주평화당 국회의원(전북 전주갑)이 전주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세 32억89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교육부 특별교부세는 Δ전주 신흥고등학교 다목적체육관 신축사업 15억 800만원 Δ전주 지곡초등학교 특별교실 증축사업 3억4600만원 Δ전주 전북중학교 다목적체육관 신축사업 14억3500만원 등 총 32억 8900만원이다.
김광수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국정감사와 예산활동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전주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 활동에도 주력했다”며 “교육부와의 긴밀한 협의와 끈질긴 설득으로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교육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를 확보할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전주 신흥고등학교와 전북중학교에 다목적체육관이 신축되고 지곡초등학교에 특별교실이 증축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한 만큼 교육환경 개선과 문화체육 활동 접근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현안사업을 지속적으로 살피고 지역숙원사업 해결에도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dg206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