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용일 세종시 국제관계대사 'WACA 사무총장' 선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용일 세종시 국제관계대사.© 뉴스1


(세종=뉴스1) 이길표 기자 = 세종시는 지난 6일(현지 시간) 터키 앙카라 쉐라톤호텔에서 열린 제1회 세계행정도시연합(WACA) 집행이사회에서 이용일 세종시 국제관계대사가 사무총장으로 선출됐다고 8일 밝혔다.

집행이사회에서는 새 의장도시 선출과 차기 집행이사회 개최 등의 안건을 논의했고, 이 사무총장은 안건에 대해 보고하고 집행이사도시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논의 결과 세계행정도시연합의 초대 의장도시인 터키 앙카라 시에 이어 차기 의장도시로는 카자흐스탄 누루술탄(옛 명칭 아스타나)이 선출됐다.

이와 함께 2021년 카자흐스탄 누르술탄에서 개최될 제2차 총회부터 청소년 국제포럼과 총회를 함께 열기로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연합은 내년 10월 세종에서 열리는 제1회 세종국제 스마트시티포럼과 연계해 제2차 집행이사회를 열고 청소년 국제포럼을 세종시교육청의 주관으로 시범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 사무총장(세종시 국제관계대사)는 "세계행정도시연합 사무국으로서 현 의장도시인 터키 앙카라와 차기 의장도시 단독후보로 내정된 카자흐스탄 누르술탄과 긴밀히 협의를 통해 회원도시 가입 확대와 회원도시 간 실효성 있는 교류 활성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집행이사회에는 세종시를 비롯해 카자흐스탄 누르술탄,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민국, 터키 앙카라 등 대표단이 참석했다.
e12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