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포토]광진구 곳곳 어려운 이웃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열어 따뜻한 나눔의 정을 전했다.


5일 광진구 시설관리공단 광장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광진구협의회가 주관하는 ‘어려운 이웃 김장 담가드리기’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구협의회 회장단과 주민 등 80여 명이 모여 15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 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동별로 어려운 이웃 14가구에게 각 10kg씩 총 210가구에게 전달됐다.


이밖에도 12일과 13일 능동 정자마당에서 광진구 새마을부녀회에서 주관하는 ‘사랑의 김장 담가드리기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부녀회 회원과 다문화 이주여성, 자원봉사자 등 33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고 이마트 자양점에서 배추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한다.


이들은 이틀에 걸쳐 3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어려운 이웃 580여 가구와 구립경로당,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단체 등 복지시설까지 총 770박스 김장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좋은 재료로 정성을 다해 만든 김치로 우리 이웃분들이 마음까지 따뜻한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