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경과원, ‘경기데이터지킴이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 1년간 무상 제공…최대 15개 라이선스

뉴시스

【수원=뉴시스】 정은아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데이터지킴이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2019.11.5 (사진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je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은아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경기데이터지킴이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예산과 인력 부족으로 보안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중소기업에게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해 비용부담 없이 보완기술과 보안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은 기업 내 중요문서가 USB, 이메일, 메신저 등을 통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이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 내 존재하는 개인정보 등의 민감 정보 관리 ▲이상징후·기술유출 24시간 모니터링 및 대응 ▲출력물 보안 ▲유해 사이트 및 특정 소프트웨어 차단 ▲PC 취약점 점검 ▲기업별 중요데이터 특이사항에 대한 월간보고서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받는다.

경기도 내 본사소재 기업으로 전년도 매출액 100억 이하인 기업이면 신청가능하며, 기업 당 최대 15개까지 무상 라이선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 라이선스 수량이 소진되면 접수를 종료한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이번 사업이 예산과 인력 부족으로 정보보호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시켜주고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경과원 ICT융합팀 031-698-4739)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