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인천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 김부겸 (전)행정안전부장관 초청 강연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인천시의회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위원장 남궁 형)는 4일 오후 인천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김부겸 (전)행정안전부장관을 초청하여 시의원 및 군・구의원,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이란 주제로 초청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김부겸 (전)행정안전부장관이 행정안전부장관으로 활동하며 느꼈던 자치분권의 필요성과 성과에 대한 공유와 더불어, 현재 대한민국의 정치·경제적 갈등을 비롯한 세대 간 갈등을 진단하고 새로운 상생방안 마련과 관련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인천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 남궁형 위원장은 ‘1987년 10월 29일 지방자치 실현에 필요한 조항들이 추가된 현행 헌법이 공포된 이후 각 정부마다 「지방이행 추진위원회」, 「정부혁신 지방분권 위원회」, 「자치발전 위원회」 등 여러 기구가 만들어 졌지만 정책적 비중이 달라 제대로 된 지방분권과 관련한 정책이 추진되지 못했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아울러 이번 강연회를 통해 ‘진정한 지방분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더 많은 권력을 시민에게 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흥서 기자 phs0506@ajunews.com

박흥서 phs0506@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