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오늘 수도권 첫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수도권에 올해 가을 들어 처음으로 오늘, 고농도 미세먼지 예비 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오늘 수도권과 충남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황선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수도권 전 지역과 충남, 강원 영서 지역에 미세먼지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이번 가을 들어 첫 '나쁨' 예보입니다.

중국 등에서 유입된 국외 오염물질이 대기 정체로 빠져나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재범 / 국립환경과학원 연구관 : 이번 주는 수요일까지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고농도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후로는 '보통'~'좋음'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올가을 들어 수도권에 첫 고농도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예비저감조치는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이 높을 경우 하루 전에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하는 선제적인 미세먼지 감축 조치를 말합니다.

우선 오전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서울, 인천, 경기도 행정기관, 공공기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차량 2부제가 시행됩니다.

단, 경기 북부 지역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조치와 관련한 차량은 이번 2부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 행정기관,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사업장의 운영시간이 단축되고, 건설공사장에서는 공사시간 변경·조정, 방진 덮개 덮기 등 날림먼지 억제조치가 시행됩니다.

예비저감조치 때에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과 민간사업장 저감조치는 시행되지 않습니다.

YTN 황선욱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유튜브에서 YTN스타 채널 구독하고 선물 받아 가세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