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합천읍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 운영위, 합천읍에 성금 기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합천=뉴시스】합천읍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 운영위, 합천읍에 성금. 2019.10.18. (사진=합천군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합천=뉴시스】김기진 기자 = 경남 합천읍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동욱)는 전시회 및 우드마켓 행사를 통한 판매대금 438만원 전액을 합천읍에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역량강화 대표 프로그램 ‘마을지기목공소’를 통해 지난 17일 판매하면서 모았다.

합천읍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국비 보조 공모를 통해 획득한 80억 원의 사업비로 문화복합희망센터, 역사테마광장 등을 조성하고,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주인으로서 지역활성화를 꾀하는 사업이다.

또한, 지역공동체 화합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주택 노후로 거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직접 보수할 수 없는 가정을 방문해 문틀 교체, 단열 작업 등 집고치기와 마을 쉼터 평상과 경로당에 소형가구 서랍장 기증 등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동욱 운영위원장은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음에 자긍심을 느낀다”고 전했고 이재학 읍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읍민에게 잘 배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