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다시 시작하는 신촌, 미래로 도약 서대문' 22일 재생포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7시까지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2019 서대문구 도시재생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시 시작하는 신촌, 미래로 도약하는 서대문'을 주제로 하는 이번 포럼에는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와 공무원, 공공기관 관계자, 학생, 일반시민 등이 참여한다.

구는 민관이 함께 신촌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나누고 서대문구 도시재생사업의 추진계획과 현황을 공유하며 나아가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포럼을 마련했다.

특히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서울형 도시재생사업의 로드맵과 추진방향, 연계사업방안 등을 다루고 이에 부합하는 서대문구 도시재생의 미래 발전전략이 중점 논의될 예정이다.

포럼은 1부, 2부, 3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이어 신촌도시재생 기록영상이 상영된다. 또 박홍표 서대문구청 도시재생추진단장이 신촌 도시재생사업 성과와 서대문구 도시재생사업 추진방향을 설명한다.

아울러 신촌 도시재생사업 총괄계획가를 역임한 이제선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가 신촌 도시재생사업 5년의 이야기란 주제로 강연한다.

2부는 도시재생 뉴딜과 서대문구 미래비전, 서울형 도시재생을 통한 서대문구 지역 상생발전 방향을 주제로 하는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3부에서는 신촌 도시재생사업 주요 거점지역 현장 방문이 진행된다. 최중철 전 신촌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이 창작놀이센터, 신촌, 파랑고래, 청년창업꿈터, 신촌문화발전소, 신촌박스퀘어, 이화52번가 이화쉼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argu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