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농정원, 2019년 제3회 영양(교)사 GAP 학습조직 발표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농정원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오는 19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농식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2019년 제 3회 영양(교)사 GAP 학습조직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정원이 학교급식에서의 안전 농산물 취급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영양교사 GAP 학습조직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다.

`영양교사 GAP 학습조직 운영` 사업은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영양(교)사들의 자발적 학습조직을 운영해 단체 급식에서의 안전농산물 취급을 확대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돼 올해 3년차를 맞이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GAP 소비활성화를 위한 영양(교)사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월별 학습내용과 교육 및 홍보 활동에 대한 팀별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총 7팀의 우수팀을 선발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농촌진흥청장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상,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발표대회 후에는 전국 영양교사 학습조직의 안전농산물 관련 자료를 한 데 모아 자료집을 제작해 시·도 교육청 및 유관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농정원 사업담당자는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학교급식에서 보다 안전한 GAP인증 농산물의 취급이 확대되고 영양(교)사 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의 안전 농산물에 대한 관심도 더욱 커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