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육아 돕는 클로버 부모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복한 육아!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해요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포천시 관내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한 ‘클로버 부모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로버 부모교육’은 변화하는 가족 환경 속에서 바람직한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보건복지부 특수시책사업으로,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해 시행하고 있는 공통부모교육사업이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에는 소중한 나, 멋진 아이,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 등의 주제로 구성된 부모교육과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 등의 주제로 구성된 부모자녀체험 교육이 있다.

지난 달 74명의 부모와 30명의 아이들이 부모교육과 부모자녀체험활동에 참여했다. 많은 프로그램 중 아이의 자존감을 키우는 부모의 대화방법과 경청에 대한 교육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청각 일깨워주기, 부모와 몸으로 대화하기, 내 주변의 이웃을 위한 선물 만들기 등의 부모자녀체험 활동도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부는 “부모교육을 통해 많은 걸 배웠고 아이와 교감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육아의 행복감을 찾아가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10월과 11월 지역 어린이집과 유관기관에서 영유아 발달이해, 양육태도 점검, 긍정의 가족 등 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포천)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