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교육소식]부산시교육청, 창의공작소 참여프로그램 운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9일과 26일 오전 9시 금정구 회동마루 창의공작소에서 지역주민 6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공작소 지역주민 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참가 주민들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공구 사용법 교육과 아이디어 스케치 교육, 레이저커터 장비사용 교육, 작품 제작 실습 등에 참가한다.

주민들은 실생활에 필요한 용품을 직접 구상하고 장비들을 활용해 간이 수납함과 이동형 스툴의자, 삼나무 책꽂이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작하게 된다.

◇부산시어린이회관, 숲애꿈 가족축제 개최

부산시어린이회관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회관 일대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포함한 가족과 시민 등 800여 명이 참가하는 '2019 숲애꿈 가족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학생과 시민들에게 도심 속 자연을 느끼며 숲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건강한 숲'과 '신나는 숲', '행복한 숲'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건강한 숲에서 참가자들은 숲 해설사와 함께 2km에 걸쳐 편백나무 숲을 느리게 걸으며 피톤치드를 느끼기, 걸으면서 칡넝쿨 고리 놀이, 숲 속 명상 등을 체험한다.

신나는 숲에서는 참가자들이 숲 지도를 보며 현장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해결하고 숲속 보물을 찾는 에코티어링을 체험하고, 행복한 숲에서는 참가자들이 회관 운동장에서 자연물을 이용해 딱따구리, 에코백, 액자, 친환경 비누 등 만들기 체험을 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광남초 벽화 그리기 실시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는 21~22일 수영구 광남초등학교에서 '아름답고 안전한 학교디자인 지원 사업'의 하나로 벽화그리기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벽화그리기는 다문화 교육을 주제로 실시된다. 사회적기업인 담쟁이가그린세상이 벽화를 디자인하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도 함께 참여한다.

이를 위해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광남초의 낡고 퇴색한 담장을 세척하고 밑색 도색 작업 등을 실시했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송운초, 대청초, 장안초, 광남초, 죽성초, 반석초, 부산중앙중 등 7곳을 대상으로 '아름답고 안전한 학교디자인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중 송운초, 대청초, 부산중앙중 등 3곳은 사업은 완료했다.

◇부산시교육연구정보원, SW교육학교관리자 연수

부산시교육연구정보원은 교육연구정보원 3층 교육실에서 유치원·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SW교육 학교관리자 리더십과정 직무연수 1~2기'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1기는 21~25일, 2기는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기수별 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수는 미래사회에 대비한 인공지능기반 교육,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유튜브를 활용한 학교경영, 컴퓨팅 사고력 중심의 SW교육 교수법, SW교육 운영사례 등 현장 활용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3월부터 교원 45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원정보화 원격연수 29과정을 개설해 오는 12월까지 매월 상시 운영하고 있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