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NH證 "두산솔루스, 중장기 성장 스토리 보유…매수의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NH투자증권은 18일 두산솔루스(336370)에 대해 "OLDE 소재와 동박 사업 확대 등 중장기적으로 기업 가치 제고가 가능한 성장 스토리를 보유하고 있다. OLED·2차 전지 산업 성장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돼 두산솔루스의 실적은 호조를 보일 전망"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로 2만4000원을 제시했다.

고정우 연구원은 "OLED와 2차전지 사업은 공급과 수요가 동시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성장 산업"이라며 "OLED 시장 확대로 OLED 소재 사용량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로 2차전지 시장 성장으로 동박 수요는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두산솔루스 성장의 핵심인 OLED 소재의 시장 지배력, 동박의 성장성이 크게 부각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OLED와 2차전지 시장 내 새로운 수요 창출을 위한 움직임이 확대중인 점을 고려할 때 두산솔루스의 펀더멘털 동인 개선 강도는 클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내년도 실적 예상에 대해서는 "연결기준 매출액 3407억원, 영업이익 443억원으로 추정된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9.9%, 35.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OLED 소재 사업에 있어서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중국 업체의 OLED 패널 출하량 증가가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업체가 aETL을 중소형 OLED에도 도입한다면 실적 개선폭을 클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와함께 "2차전지용 동박 사업은 2020년 하반기부터 헝가리 공장 가동 효과 기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2차 전지용 동박 실적이 더해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oj100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