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자동차부품업체 금융지원 협약식..."감사합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백운용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17일 오후 3시 30분 대구시 엑스코에서 대구자동차 부품 협력업체 금융지원 협약식이 체결되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협약식 체결에 앞선 인사말을 통해 "지역의 자동차부품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생협력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신 대구은행 김태호 회장님, 이찬희 대구신용보증재단 이사장님, 장국환 삼보모터스 사장님, 김종석 평화홀딩스 회장님, 김용중 이래에이엠에스 회장님, 이재승 평화정공 대표님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라고 인사했다.

또 권 시장은 "대구 자동차 부품 기업은 수치로 보면 전체 기업에서 약 12%, 고용으로 보면 21% 됩니다. 생산매출로 보면 한 27-28% 되는 그야말로 대구의 중추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 자동차 산업 환경이 급격히 변화되고 기업들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기업마다 고민은 금융문제인 것 같습니다. 정부는 정부대로 금융지원 1조원을 지정해 놓았지만 막상 이 지원을 받을 수 없는 기업들은 훨씬 더 많습니다"라고 기업이 처한 어려움을 말했다.

또한 나아가 그는 "그래서 지역단위만에서라도 우리가 상생협력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 그래서 대구은행도 나서주시고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재차 감사의 인사를 했다.

이어 권 시장은 "좀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만, 또 일부 중견 기업들은 자체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들도 있고 또 어떤 기업들은 여력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우선 4개 기업들과 대구시가 먼저 시작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아직 우리가 운영 할 수 있는 기금이 큰 액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려움을 격는 기업들을 위해 함께 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권영진 대구시장은 "또 이것이 시작이 되어 앞으로 이런 모델들이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대구시가 관심 기울여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