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분양 포커스] 국내 최초 ‘워라밸’ 복합문화공간 … 바로 옆에 한강공원, 미사대로와 인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중앙일보

한강 이남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평가받는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대한민국 랜드마크 빌딩인 롯데월드타워를 건설한 롯데건설과 63빌딩을 시공한 신동아 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는 지식산업센터가 선보인다. 한강 이남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라는 평가를 받는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다. 전체 규모가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1만5935㎡(9만5570평)에 달한다. 섹션형 오피스 1173실, 테라스형 고품격 기숙사 392실, 북유럽 스타일의 테마쇼핑몰(근린생활시설) 398실로 구성됐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국내 최초 워크라이프밸런스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우선 업무환경이 쾌적하다.



젊은 층 선호하는 힐링 라이프 입지



단지 바로 옆에 한강공원이 있고 한강까지 거리가 800m에 불과하다. 때문에 워라밸을 중시하고 힐링 라이프를 원하는 젊은층에 특히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여기에 한강과 공원 조망을 극대화한 설계가 적용돼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가 미사대로와 접해 있어 서울양양고속도로까지 2분 이내 진입할 수 있다. 인근 미사IC·강일IC·상일IC를 이용할 경우 잠실 10분대, 강남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미사강변도시 BRT체계가 완공될 예정이며,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이 내년 상반기 개통된다. 지하철 5호선 직결화 사업으로 지하철 3호선과 9호선과의 환승도 쉬워지게 된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3기 신도시인 하남신도시(4만여 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주변에 삼성물산 사옥 이전, 이케아 입정 확정 등의 호재가 있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인근에 강동산업단지·스타필드 하남·산업은행IT센터·강동엔지니어링복합단지·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등이 있다.



단지 안에 대형 상업시설·어린이집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상업시설인 스카이폴리스몰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3층 규모로 면적이 상암월드컵경기장의 약 9배인 1만8000평에 달한다. 건물 내 상주인구 1만1000여명의 고정수요와 근처 주거단지 3만6000여가구의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테마파크 ‘VAUNCE’ 입점이 확정돼 있다. 또 하남 최대 직장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모델하우스 개관 중이며,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관계없이 모두 분양받을 수 있다. 수분양자를 위한 중도금대출 무이자도 계획 중이다.

문의 1522-3317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