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건강보험심사평가원, 6년 연속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17일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2019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상 모습(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2019.10.17/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본원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2019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이번 수상으로 6년 연속 공공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으며, 연간 약 85만건의 상담을 수행하는 보건의료전문 고객센터로서 인정받게 됐다.

올해 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으로 상담사의 시스템 사용 편의를 향상시켰으며 상담지식센터의 키워드검색 기능 및 인기검색어 활용 등을 통해 상담사가 고객의 문의에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평가원은 상담사의 인권 보호와 정서적 힐링·케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하는 안전경영체계를 확립하는 등 상담사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예로 장시간 민원응대 등 휴식이 필요한 경우 건강 힐링시간 갖기 등에 상담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선민 기획이사는 "6년 연속 공공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애써주신 상담사분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yanara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