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파주시 경력단절여성 희망찾기 프로그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60 브랜드 숍매니저 과정 제6기 수료식 개최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파주지역 경력단절 여성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2060 브랜드 숍매니저 과정’ 제6기가 지난 15일 교하동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파주시가 추진한 이번 제6기 교육 프로그램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 전문 강사진들이 총 80시간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제6기 교육생은 지원자 80명 중 26명이 선발돼 9월 19일부터 3주간 교육 과정을 한명의 탈락자 없이 모두 수료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현장 중심의 교육 덕분에 열심히 할 수 있었다”며 “그간 경력단절로 취업이 어려워 힘들었는데 이제는 내가 할 업무에 대한 자신이 생겨 취업에 꼭 성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파주시는 이번 교육 이수자에게도 사후관리를 통한 패션브랜드 쇼핑매장에 취업알선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진행 중 이미 9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지난달 1일 영업공간을 30% 가량 대폭 확장해 입점 브랜드가 70여개 늘어남에 따라 올해 안에 대부분의 수료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그간 해당 프로그램은 파주 지역 내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용성을 인정받아 지난 5년간 총 18차례 교육과정을 통해 397명이 수료해 현재까지 250명(63%)이 취업에 성공했다.
(파주)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