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한국폴리텍Ⅶ대학, 기술혁신 CEO과정 특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한국폴리텍Ⅶ대학은 16일 오후 폴리테크노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기술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이하 CEO과정) 원우들을 대상으로 서진영 박사를 초빙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뉴스핌

서진영 박사가 16일 오후 한국폴리텍Ⅶ대학 폴리테크노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기술혁신 최고경영자과정 원우들을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학고 있다.[사진=한국폴리텍Ⅶ대학]2019.10.1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강의에는 최고경영자과정 제37기 40명과 제38기 36명, 그리고 총동문회 임원진과 대학 교직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서 박사는 “대한민국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조업의 스마트팩토리가 시급하다”면서 “4차 산업혁명은 사이버물리시스템(CPS)이고, CPS는 사이버공간에서 어떤 작업을 하면 현실 물리 공간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 나도록 만들어 주는 기술체계”라고 말했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CEO는 이러한 인문학을 기초로 하여 체계를 만들어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박사는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이자 성균관대학교 철학박사이며, 현재 자의누리 경영연구원 원장을 맡고 있다.

그는 2015년부터 4년간 '서진영의 KBS 라디오 시사고전'을 통해 많은 고전에 대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냈고, CEO서평의 발행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백군대학을 통해서도 육군 43만명에게 서평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news2349@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