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정읍시,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읍=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정읍시는 전통시장 홍보와 고객 유입을 통해 침체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이 18일부터 19일까지 정읍 샘고을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0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인 샘고을시장에서‘한입 먹고! 한판 놀자!’란 주제로 가을 축제 기간에 맞춰 개최된다.

뉴스핌

정읍시 전통시장 대표축제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 홍보 [사진=정읍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과 다양한 메뉴의 먹거리와 콘텐츠로 야심차게 준비됐다. 또 다양한 연령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채로운 무대 공연과 이벤트로 시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18일 오후 4시부터 개막식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귀리비빔밥 나눔잔치’와‘도전! 샘고을기네스’,‘나도 한입만’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어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트로트 콘서트에는 남궁옥분과 소명, 레이디티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가을밤 흥겨운 분위기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19일에는 총상금 150만원이 걸린 시민노래자랑 ‘샘고을시장 스타킹’이 열리며 히든싱어 출연 가수의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또 아이돌그룹 비타민엔젤이 출연하는‘샘고을 청소년 음악회’와 깜짝경매, 샘고을 미추리, 단풍비누 만들기, 직거래장터 등 판매 및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한편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은 정읍시와 중소벤처기업부, 전라북도가 주관하고 정읍 샘고을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단과 샘고을시장 상인회가 주최한다.

lbs0964@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