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양평군, 공공형어린이집 4개소 신규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봄샘어린이집 등 3개소 공보육 강화 추진

뉴시스

【가평=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양평군은 봄샘어린이집, 사임당어린이집, 아이꿈터어린이집, 현대아이키즈어린이집 4개소에 신규 공공형어린이집 지정서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2019.10.17. (사진=양평군청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평=뉴시스】문영일 기자 = 경기 양평군은 봄샘어린이집, 사임당어린이집, 아이꿈터어린이집, 현대아이키즈어린이집 4개소에 신규 공공형어린이집 지정서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민간·가정어린이집 중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우수한 어린이집을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하고 보육 서비스 질적 제고를 위하여 운영비 등을 지원받는 어린이집이다.

군에서는 기존 14개소가 선정돼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도 4개 어린이집이 신규로 선정돼 현재 18개소의 공공형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신규 선정된 한 어린이집 원장은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됨으로써 매우 기쁘고 또 한편으로는 책임감이 많이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보육 품질을 유지하여 보육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정동균 군수는 “양평군에 많은 어린이집이 우수한 어린이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보육환경 개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양평을 실현하고자 공보육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