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평택시, 의료기관 종사자 화재예방 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지난 15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요양병원, 산후조리원, 입원실이 있는 의원 등 화재취약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안전관리자, 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기관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16일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기온 저하로 난방기구 사용이 많아지는 겨울철을 대비해 요양병원 및 입원시설 설치 의료기관에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처와 화재 예방을 위해 의료기관 안전 책임자 교육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감염병과 의료법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뉴스핌

경기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지난 15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요양병원, 산후조리원, 입원실이 있는 의원 등 화재취약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안전관리자, 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기관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사진=평택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의료기관 내 화재발생 대비 피난 대책 및 비상대책반 편성 운영 △화재예방 사전 훈련의 중요성 △스프링클러 등 화재 관련 시설정비 △대피통로 유도 테이프 및 안내판 부착 △비상구 계단 미끄럼 방지장치 설치 △화재 장비 인식 표시 등 의료기관 각자의 안전시설을 다시 자체 점검하는 계기로 삼아 환자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A형간염 및 감염병 예방과 의료기관내에서의 1회용품 재사용 금지, 허위과대광고 등 의료기관 시설관리 준수사항에 대해 반드시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lsg0025@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