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경북도, ‘자체청렴도 평가’ 시상식 가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는 15일 ‘10월 직원 만남의 날’ 행사에서 ‘자체 청렴도 측정 결과’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도, ‘자체청렴도 평가’ 시상식 가져.(사진=경북도)

경상북도가 주관한 2019년 자체 청렴도 측정 결과, 최우수상 농촌개발과 우수상 소방학교노인복지과 장려상 항만물류과소방행정과사회적경제과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평가는 자체 청렴도 측정은 부서별 청렴도를 부서원들이 자가진단하고, 불합리한 관행 등 취약 분야에 대한 성찰을 통해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본청직속기관사업소 소속 5급 이하 직원들에게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공직자는 청렴이 기본이며, 공평과 열정이 있어야 한다”며, “과거의 불합리한 관행을 과감하게 버리고, 경상북도 공직자가 공정과 청렴으로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경북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부패제로,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지난 2월 공직자 및 공공기관 임직원의 청렴서약을 시작으로 관행적 부패행위 개선을 위한 청렴실천 운동 전개 정정당당 청렴간담회 공직자 부조리신고 창구인 청렴알리고 운영 공사용역계약인허가 등 부패취약 분야의 모니터링을 위한 청렴해피콜 추진 도내 20개의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구성운영 본청 및 20개 소방관서 청렴순회 간담회 추진 공사관리감독분야 및 보조금 관리분야에 대한 청렴교육 확대 실시 등 다양한 반부패청렴시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