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블록크래프터스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인 디스트리트가 오는 17일 서울 잠실 롯데타워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가치사슬: 기술에서 사용자까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팀이 발표한 연구 보고서를 바탕으로 업계 전문가와 함께 블록체인 산업 인사이트 및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블록크래프터스, 디스트리트가 공동 주최를 맡고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컨퍼런스에서는 블록크래프터스의 연구 결과 발표를 비롯해 ▲하드웨어/채굴 인프라 ▲프로토콜 ▲디앱 에코시스템 ▲암호화폐 금융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눈다. 각 세션마다 카일 루 디앱닷컴 대표, 박도현 바이프로스트 대표, 최형원 바이낸스 랩스 이사, 장채선 TTC 이사, 김진우 메이커다오 커뮤니티 총괄, 김준수 스테이크피쉬 매니저 등 업계 전문가와 함께 블록체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수용 블록크래프터스 공동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이 발전하면서 효율성과 거래 비용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시장 구조가 변화하고 있지만, 적절한 수익 모델과 폭넓은 사용자 기반이 부족하다는 점이 도전과제”라며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크래프터스에서 산업의 현재와 미래 가치를 분석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고,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업계 및 일반 대중에게 결과물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산업의 가치사슬: 기술에서 사용자까지' 컨퍼런스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김도윤 디스트리트(D.STREET)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