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블록크래프터스, 17일 `블록체인 산업 가치사슬`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블록크래프터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크래프터스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31층 스카이컨벤션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가치사슬: 기술에서 사용자까지'라는 주제로 '더 컨퍼런스 2019(THE CONFERENCE 2019)'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산업의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에서 진행한 연구를 기반으로 업계의 현재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토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이 담당하는 블록체인 산업의 가치사슬에 대한 발표다.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은 발표를 통해 현재 블록체인 산업의 각 영역을 구성하는 주체와 이들의 수익 창출 구조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과 함께, 각 주체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를 중점적으로 짚어볼 예정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기술 인프라, 서비스 제공자, 암호자산 금융 시장 등 블록체인 산업을 구성하는 세부 분야를 진단하는 한편, 인프라 및 서비스 영역에서 중심적인 가치 사슬에 해당하는 하드웨어 인프라, 프로토콜 및 디앱 개발 등에 관한 연구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의 발표 이후에는 인프라, 프로토콜, 디앱,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암호자산 금융 등 블록체인 세부 산업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총 11개의 세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전문가로는 블록체인 미들웨어 '바이프로스트'를 개발한 파이랩 박도현 대표를 비롯해 암호화폐 채굴로 유명한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업체 비트퓨리의 이은철 한국지사장, 디앱 분석 및 배포 플랫폼 디앱닷컴의 카일 루 대표,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업체 해시쿼크의 레오 리 대표, 바이낸스 산하 액셀러레이터 바이낸스 랩스의 최형원 이사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더 컨퍼런스 2019'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오는 16일 밤 11시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정원 3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블록크래프터스 및 온오프믹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