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기업설명회 등 진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 초기창업패키지 사업단은 오는 18일 여의도 블록큐브에서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창업투자 및 지원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Thanks-giving 네트워킹 데이’ 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르호봇은 이번 네트워킹 데이에서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역(MOU)을 통해 참여기관과 창업기업 간 협업 도모 및 실질적 파트너십을 형성한다. 행사에는 창업투자 및 지원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민관협력 혁신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 최종 펀드레이징을 위한 기업설명회(IR) 피칭, 참여기관과 창업기업 간의 네트워크 형성 등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최하는 신유섭 르호봇 초기창업패키지 사업단장은 “본 네트워킹 데이 이후 효율적인 연계를 통해 창업플랫폼을 활성화 시키고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여 민관협력 혁신 창업 지원모델을 도출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은 유망한 초기 창업자(창업 3년 이내) 에게 자금,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초기창업자의 기술 혁신 및 성장을 뒷받침 하는 사업이다. 르호봇은 28개 사를 최종 참여기업으로 선정해 지원중이다. 이들 기업은 현재 사업화지원, 맞춤형 컨설팅, 투자유치연결 멘토링 등의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