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스마트공장 구축 기술연수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형 스마트공장 구축 기술 현주소를 한눈에

이데일리

(사진=중진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15일 서울 중구 시청한화센터에서 ‘한국형 스마트공장 기술의 현주소’를 주제로 기술연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중소벤처기업 제조현장에 적용 가능한 한국형 스마트공장 구축 기술의 현황을 알아보고, 현실적으로 적용가능한 인공지능 기술과 사례를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제조현장의 스마트화를 고민하는 중소벤처기업 CEO와 실무자의 고민을 해소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 프로그램은 스마트공장 구축 기술과 사례 중심으로 △한국형 스마트공장의 현주소 △제조업에 필요한 인공지능 기술 △예측 기술을 이용한 위험 대응방법 △실시간 지능화 엣지 플랫폼 아키텍처 △제조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는 플랫폼 핵심기술과 사례 등 중소벤처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사로는 박진우 서울대 명예교수, 이준열 엠아이큐브솔루션 소장 등 스마트공장 관련 전문가가 참여한다. 박윤식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원장은 “스마트공장은 정부의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으로 미래 신성장동력”이라며 “중소벤처기업의 제조현장 스마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수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당일 현장접수 가능하다. 연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