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3 (목)

LIG넥스원, ‘ADEX 2019’서 첨단무기체계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LIG넥스원 전시부스 조감도. (사진=LIG넥스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LIG넥스원(079550)은 오는 15일부터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이하 ADEX)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올해 행사에 홍보전시관을 구성하고 군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첨단 무기체계 확보’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군과 기술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탐색개발이 진행 중인 장거리공대지유도무기를 비롯해 한국형 전투기(KF-X) 탑재 항공전자·전자전 장비 등의 무기체계를 전시한다. 또한 다목적 무인헬기, 소형 정찰 드론, 근력증강로봇, 개인병사체계 등 다양한 무인·로봇 제품군도 선보인다.

해외 관계자 대상으로는 수출 전략제품군인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중거리 보병용 유도무기 ‘현궁’,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천궁 II’ 등 유도무기와 함께 다양한 감시정찰장비들도 소개한다. 또한 ‘협력업체 전시공간’를 통해선 국내 중소 협력업체 판로개선을 돕는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LIG넥스원이 보유하고 있는 종합방위산업체로서의 기술역량과 미래 및 현대전에 최적화된 통합솔루션을 국내외 고객 및 시민들에게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첨단 무기체계 수출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